안녕하세요!

 

수익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 많은 경우에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광고의 종류 중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생성되어 있지는 않고 어느정도 블로그가 성장해서 애드센스 기준 이상을 충족하게 되면 생성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4번째 일차하는 콘텐츠 광고

위의 사진에서 보시면 애드센스를 처음 승인 받은 분들은 3번째까지만 광고 단위가 생성되어 있을 겁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해당 블로그의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사이트 콘텐츠를 홍보하면서 블로그 다른 글들과 조화를 이루어서 광고들을 제시해줍니다. 여러 경우에 많은 광고 효과가 있어 효율성이 높습니다.

 

저는 본문하단에 배치했습니다. 그 예시를 보시려면 제 글들 본문 하단 부위에 보면 제 다른 글들과 함께 같이 보이고 있는 컴퓨터 기준으로 8 x 2 레이아웃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예시

위의 그림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글 내용들을 인식해서 관련성이 높은 광고들을 보통은 나오게 합니다. 

 

생성 기준

기준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블로그 일일방문자 200명 이상, 글 50개 정도 있을 때 확인해봤더니 생성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블로그 후기들을 종합해보면 대략 일일 방문자 100명 이상으로 꾸준히 나오는 경우에 생성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광고 위치는 대부분은 글을 다 읽은 후 본문하단에서 효율이 높다고 하며 저 또한 본문 하단으로 설정했습니다. 광고 단위 생성 이후 코드를 복사해서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본문 하단에 복사하여 넣으면 됩니다. 본문 하단에 플러그인으로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광고가 얼마나 효율이 가져오는지는 제가 1-2달가량 해보고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그래도 다른 광고보다 확실히 관련성이 높은 광고가 실리기 때문에 상당히 효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수익을 위해 광고를 많이 배치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너무 지저분한 광고가 많이 실리게 되면 오히려 방문자분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도 있을 것 같아 조절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자동 광고로 전 설정해 놓은 부분도 있어 제가 의도하지 않은 곳에서도 광고가 나오더군요. 좀 더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생성된 후 잘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