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 아일린은 전설 영웅으로 7일 출석 보상으로 모두 쉽게 얻을 수 있는 무료 전설 영웅입니다. 만능형 포지션으로 무료 전설 영웅이지만 꽤 쓸만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전설 영웅이 부족한 무과금 분들에게는 그래도 나름 소중한 전설 영웅입니다.

세븐나이츠2 전설 영웅 아일린 활용 가이드
세븐나이츠2 전설 영웅 아일린 활용 가이드

그럼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불멸의 여제 아일린 활용법, 스킬소개, 장비 세팅 등에 대해서입니다. 무과금 분들은 전설 영웅을 무료로 주는 것들을 잘 챙기셔야 하고 무료 전설 영웅 얻는 법에 대한 정리는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 2 아일린

아일린
아일린

아일린 스킬 소개

스킬 이름 스킬 설명
천공의 심판(궁극기) 공격력 피해증가와 마비 효과를 부여하는 CC기 입니다
폭풍의 창 방어무시 피해를 주고 자신에게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전광석화.홍 원형범위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광역스킬이고 100% 확률로 대상의 이로운 효과 해제 효과가 있습니다
천둥의 칼날 전방 직선 범위로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주며 마비 효과를 부여하는 CC기입니다.
불멸의 의지(패시브 스킬) 자신의 사망 시 부활시킵니다. 부활시 모든 스킬 쿨 타임이 초기화됩니다.

보시다시피 상당히 좋은 스킬 구성입니다. 패시브 스킬이 부활이기 때문에 쿨타임은 길지만 그래도 목숨이 2개인 셈이어서 보스전이나 끔살이 당하더라도 계속 유지력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에도 마비 효과가 있고 궁극기에도 마비 효과가 있어서 유용하게 CC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의 이로운 효과 제거는 특히 PVP시에 상대방의 버프를 해제시키기 때문에 좋습니다.

 

아일린 장비 세팅

아일린은 일단 기본적으로 딜러로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딜러로서 공격력이 아무래도 조금은 부족한 포지션이기 때문에 공격 5세트냐 치명 5세트냐에서 결국 갈리게 되는데 나중에 조합을 위해서라도 일단 치명 5세트를 조금 더 추천드립니다. 반드시 정답은 아니지만 나중에 활용도는 치명확률을 높이고, 치명 피해 증가 위주의 덱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더 활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아일린 조합 추천

1) PVP 활용

PVP에서는 기본적으로는 초반에 마비를 걸고 앞쪽에서 어그로를 하면서 딜을 넣는 역할을 합니다. 패시브 스킬 덕분에 죽고 나서 어그로가 다른 영웅으로 가게 되고 이후 부활 후에는 스킬 쿨 타임 초기화된 상태로 딜을 넣게 됩니다.

 

따라서 탱커 포지션인 전열에 배치해서 CC 기를 넣고 빠르게 딜을 넣은 후 죽고 나서 부활하는 딜탱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2) 딜러 활용

전열에는 메인 탱커를 배치하고 중열에 아일린 배치하는 형태로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후열에 사용하면 좋은 조합 중에서는 희귀 주주나 네델과 같은 광역 스킬 공격 영웅을 넣거나 메인 딜러인 희귀 세인이나 전설 딜러 영웅 1개를 넣고 지원형 영웅을 1개를 넣는 조합도 괜찮습니다.

아일린 진형 추천

정답이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초보자, 무과금 분들을 위해서 무난한 진형을 추천드리자면 기본 진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열에 탱커 배치하고 방어력 증가 버프를 받고, 중열에 아일린 배치후 공격 속도 증가 버프를 받는 진형으로 쓰시는 무난합니다. 

 

마치며

진형 부분도 그렇고 조합 부분에 있어서는 언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전설 아일린을 받고 처음 세팅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무난한 공략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계속해서 영웅이 업데이트되고 조합이 나오고, 어떤 콘텐츠에서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