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관련주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친환경 관련주입니다. 미국에서의 바이든 친환경, 그린 뉴딜 정책, 민주당, 블루웨이브 및 우리나라 친환경 정책 등으로 인해서 관련 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친환경 이슈들이 있어 연관된 기업들은 꼭 정리를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 위주로 확인해보시겠습니다.

목차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

    1.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가성소다, LLDPE와 같은 합성수지와 석유화학제품을 제조를 메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기존에 태양광 사업을 하고 있었고 수소기술연구센터를 새로 만들면서 수소 사업을 진행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9830)

    시가총액 8조 5,208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37위 회사입니다. 아래에서 차트를 확인해보시겠습니다.

    2011년도의 최고점을 최근 58740원으로 갱신하였습니다. 관련 친환경 정책 이슈와 함께 급등을 보이고 있고 지속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196%, 당기순이익은 2020년 9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68%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정책으로 인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LDPE, PVC 매출도 최고치를 보이고 있고 국내 최대의 LDPE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관련 소식 및 친환경 주가 분석 내용은  하단 부위 링크를 모아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은 화공약품, 유기화학제품 제조를 메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에탄올아민, 아크릴레이트 모노머, 에톡시레이트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83420)

    시가총액 3,168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39위에 해당합니다. 아래에서 주가 차트 확인해보시겠습니다.

    주가는 최고가인 19,300원을 올해 갱신하였습니다. 급등과 조정을 반복하면서 어느 정도 우상향 그래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PEB은 28.92배, 업종 PER 68.53배 보다 낮은 수준이며 PBR은 2.75배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01%, 당기순이익은 -24.09%로 나타납니다. 바이든의 친환경 탄소제로 공약 및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중립 선언으로 인해 관련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관련 소식 및 분석 관련 링크를 하단 부위에 모아두었습니다.

     

    그린케미칼, 바이든 `탄소제로` 공약 수혜 기대…이산화탄소 감축·유용화 기술 보유

    알킬렌카보네이트, 고부가제품 연계생산 기술 확보

    www.mk.co.kr

    3. KC코트렐

    KC코트렐은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여러 기계장치를 제조하고 있으며 친환경 태양광 관련 산업도 하고 있습니다. 폐기물,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도 해외시장에 대해서 확장해나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KC코트렐 주가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119650)

    시가총액 1,313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695위 기업입니다. 아래에서 차트를 보겠습니다.

    주가는 아직 2011년 최고가 13,962원을 갱신하지는 못했습니다. 친환경 이슈로 주가의 급등을 보이긴 했었으나 이후 탄력을 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59%, 당기순이익은 -1,212%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탄소 포집 저장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바이든 당선과 친환경 이슈에 대해 주가의 급등을 보였습니다. 온실가스 관련 사업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친환경 이슈가 나오느냐에 따라 주가의 변동을 조심스럽게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단 부위에 관련 소식 및 분석 링크를 남겨두었습니다.

    4. 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은 단결정 고효율 셀, 모듈, ESS, 인버터 시스템,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태양광 스마트 팩토리를 만들어 태양광 모듈 생산 사업을 확장시켰습니다.

    시가총액 3,864억 원, 코스피 378위 기업입니다. 아래의 차트를 확인해보시겠습니다.

    급등과 조정을 반복하고는 있으나 그래도 긍정적인 우상향 그래프의 모양은 나타나고 있습니다. 

    PER은 12.79배, PBR은 1.26배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81.67%, 당기순이익은 -569.43% 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수상 태양광 시장에 대해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으며 해양플랜트 기술을 접목시켰습니다. 아쿠아파워 솔루션을 사용하여 45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분석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이전 글에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대장주 꼭 확인!)

    태양광 관련주 분석 이번 글에서는 태양광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태양광은 친환경 에너지로 정책적으로도 최근에 아주 각광받는 분야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

    heerangdoc.tistory.com

    다른 친환경 관련주 기업들도 많이 있으나 최근에 분석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4개 기업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일 뿐 투자에 참고만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관련 글 포스팅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모르면 손해)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꼭 확인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전 세계적으로 앞서고 있는 산업이고 산성전자도 2030년까지 비메모리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 대해서 무

    heerangdoc.tistory.com

     

    엘지전자 주가 (투자 타이밍 필수 확인)

    엘지전자 주가 엘지전자 주가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투자방향을 잡아보기 위해 이번 글을 준비했습니다. 스마트폰 사업은 삼성전자에 많이 밀리긴 했지만 가전하면 LG라는 인식이 아직도 많습

    heerangdoc.tistory.com

     

    쿠팡 관련주 (투자하기 전 필독)

    쿠팡 관련주 쿠팡의 나스닥 상장 소식으로 인해서 쿠팡 관련주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로켓 배송으로도 유명한 쿠팡으로 이러한 배송 서비스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

    heerangdoc.tistory.com

     

    <돌려받아야 할 세금 환금급 한 번에 찾아보세요>

     

    삼쩜삼 환급 (수수료 주의)

    삼쩜삼 환급 삼쩜삼 환급은 돌려받지 못한 환급금을 찾는 환급 서비스를 말합니다. 5년 전에 떼인 세금도 환급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도 모르게 환급받지 못한 세금을 조회해서 돌려받을 수 있

    heerangdoc.tistory.com

     

    친환경 관련주 종목에 대해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