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관련주

AI 관련주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습니다. 인공지능은 여러 미래 산업에서 중요한 핵심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영화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AI 인공지능은 컴퓨터가 인간처럼 사고하고 판단, 학습이 가능한 기술을 의미합니다. 여러 가지 산업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관련된 기업들은 다소 방대하지만 그중에서도 핵심적인 대장주 위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I 관련주 대장주 분석을 이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AI 관련주

    1. 알체라

    대표적인 AI 산업을 메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AI 솔루션에 대해서 연구하고 개발, 소프트웨어의 생산을 하고 있으며 AI 학습 데이터에 관해서 만들고 얼굴인식, 여러 특이 이상 상황에 대해서 감지하는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알체라 주가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347860)

    시가총액 447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190위의 회사입니다. 아래에서 주가 차트를 확인해보시겠습니다.

    2020년 12월에 50800원으로 최고가를 기록하였지만 이후로는 점차 감소하고 있는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AI 기술에 대한 이슈, 해외로의 판매 확장과 함께 조금의 반등을 보이려는 움직임은 있으나 힘을 받으려면 조금 더 호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PBR은 약 30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산총계는 124억 원, 부채총계 12억 원으로 부채비율은 약 10%입니다. 영상인식, 안면인식과 관련한 기술이 많은 수요가 발생하면서 공모가보다 엄청나게 오른 주가를 보여준 알체라입니다. 지속적으로 주가 상승의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해봐야겠습니다. 하단부위에 도움이 되는 관련 소식, 분석들을 모아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로보티즈

    로보티즈는 서비스로봇 솔루션과 로봇에 필요한 부품들을 연구하고 제조하고 있습니다. 로봇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여러 지능형 소프트웨어, 5G 통신에서 중요한 3세대 솔루션 기술들에 지속적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보티즈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108490)

    시가총액 2014억원, 순위는 코스닥 47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주가 차트 살펴보겠습니다.

    최고가는 2019년에 22850원으로 이전 주가를 아직 회복하지는 못했습니다. 최근 1월 급등이후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며 조금씩 상승 곡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BR은 약 3.19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산총계는 647업원, 부채는 33억원으로 부채비율은 약 5.31% 입니다. 최근 1월에 로봇이 음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시작하면서 상당히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실외 자율주행 로봇인 일개미를 통해서 서비스를 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배달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자율주행 및 인공지능 관련한 산업에 있어서 핵심기술들을 모두 보유한 로봇을 통해서 큰 발전가능성을 보여준 사례였습니다. 하단부위에 관련 소식 및 분석 링크들을 모아두었습니다.

    3.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는 반도체 설계와 유통을 메인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AI로봇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부품인 마이크로 컨트롤러 칩 솔루션에 대해서 지속적인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파운드리 사업 파트너로서 삼성전자의 호재와 함께 주가의 움직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에이디칩스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54630)

    시가총액 891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942위 입니다. 아래에서 주가 차트를 함께 보시겠습니다.

    최근 주가흐름을 보면 1월에 2200원 까지 급등하였으나 이후로는 힘을 크게 받지는 못하고 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여러 AI 사업에 필수적인 부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AI 산업의 발전과 함께 상승의 가능성은 충분히 있는 기업이라고 봅니다.

    PBR은 약 2.30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산총계 428억원, 부채총계 127억원으로 부채비율은 약 42%입니다. 삼성전자와 인텔의 파운드리 수주 가능성에 대한 소식으로 급등을 하였습니다. 삼성전자와 높은 관련을 보이는 기업인 만큼 단순 AI 관련주로만 접근하기 보다는 다각도로 기업의 주가 급등 가능성에 대해서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 아래에는 관련 소식 및 분석에 대한 정보를 모아두었습니다.

     

    에이디칩스, 17% 상승 거래 中…상승 원인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반도체 설계업체 에이디칩스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53분 기준 에이디칩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7...

    www.ajunews.com

    관련 글 포스팅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4)

    비트코인 관련주 주식 말고도 투자 관련해서 큰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비트코인 관련주입니다. 가상화폐는 아직 여러 불확실한 존재이기는 하지만 주위에서도 엄청난 대박을, 또한 엄청난 손

    heerangdoc.tistory.com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모르면 손해)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꼭 확인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전 세계적으로 앞서고 있는 산업이고 산성전자도 2030년까지 비메모리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 대해서 무

    heerangdoc.tistory.com

     

    5G 관련주 (대장주 반드시 확인)

    5G 관련주 5G 관련주 대장주 위주로 분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통신 관련해서는 전 세계적으로도 강국입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4G에서부터 5G 시대도 특성

    heerangdoc.tistory.com

     

    쿠팡 관련주 (투자하기 전 필독)

    쿠팡 관련주 쿠팡의 나스닥 상장 소식으로 인해서 쿠팡 관련주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로켓 배송으로도 유명한 쿠팡으로 이러한 배송 서비스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

    heerangdoc.tistory.com

    <내 모든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해서 현금화시켜주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여러 카드 회사에서 쌓여 있는 카드 포인트를 통합해서 한 번에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한 카드 포인트들을 모아서 내 계좌로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버리

    heerangdoc.tistory.com

    AI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