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폐기물 관련주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과 함께 의료폐기물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의료폐기물은 사용하고 난 주사기, 주삿바늘, 알코올 솜 등 병원에서 나오는 많은 폐기물들이 속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의료폐기물 처리를 위한 기업들의 수요가 늘어나게 되고 주가에도 반영이 됩니다. 의료폐기물 관련주 대장주 분석에 대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의료폐기물 관련주 대장주

    대장주 분석

    각 기업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G ETS

    KG ETS 주가
    KG ETS 주가

    폐기물들을 수집하고 처리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산화동, 바이오중유 제조 판매업도 하고 있어 의료폐기물 관련주에 포함됩니다. 폐기물 연소열을 이용하여 에너지화 사업에 대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전사업자로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164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438위의 KG ETS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약 118%, 당기순이익 -197%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KT ETS 재무제표
    KT ETS 재무제표

    부채비율은 약 74%, 유동비율 73%, 당좌비율 50%, 유보율 1228%로 부채는 나쁘지 않으나 유동비율이 조금 아쉽습니다. 최근 주가 차트를 확인해보시겠습니다.

    KT ETS 일봉차트
    KT ETS 일봉차트

    최근 6890원까지 상승하였으나 이후로는 하락 후 반등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날짜로 하락을 하며 6000원대의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회사 매각설이 나오면서 투자자들에게 영향을 주기도 하였으나 사실무근으로 발표하였습니다. 관련 소식에 대해서는 하단 부위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매각설 나돈 KG ETS… “사실 무근” - 민주신문

    [민주신문=허홍국 기자]KG ETS 매각설은 사실 무근인 것으로 드러났다.KG ETS는 22일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 공시를 통해 “KG그룹은 외국계IB를 매각 자문사로 선정한 사실이 없고, 주요 인수

    www.iminju.net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 주가
    KC그린홀딩스 주가

    대기오염방지 플랜트, 태양광 발전소와 같은 신재생에너지산업, 폐기물 재활용과 소각을 하는 환경서비스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약 99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807위의 회사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약 -596%, 당기순이익 -2895%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KC그린홀딩스 재무제표
    KC그린홀딩스 재무제표

    부채비율은 약 182%, 유동비율 119%, 당좌비율 105%, 유보율 1410%로 다소 아쉬운 지표들입니다. 아래에서 최근 주가 차트 분석을 보실 수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 일봉차트
    KC그린홀딩스 일봉차트

    최고 6090원까지 상승하였으나 이후로 계단식으로 하락세였었고 최근에는 4035원을 찍고 반등하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의료폐기물 말고도 바이든 친환경 정책 발표에도 관련주로 묶이는 것으로 친환경 정책과 함께 주가 상승도 같이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글 아래 부위에는 관련 소식 링크들을 묶어두었습니다.

     

    [특징주] 바이든 관련주?… 친환경 종목 KC그린홀딩스 '상승' - 머니S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승기를 잡을 가능성이 커지자 친환경 관련주로 분류되는는 KC그린홀딩스 주가가 상승했다.6일 오후 1시7분 기준 KC그린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14.05%(600

    moneys.mt.co.kr

    코엔텍

    코엔텍 주가
    코엔텍 주가

    폐기물 중간처분업, 최종처분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여러 폐기물들을 수집하고 운반, 처리까지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방사성 폐기물들에 대해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4405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185위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1%, 당기순이익 57% 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엔텍 재무제표
    코엔텍 재무제표

    부채비율은 약 26%, 유동비율 631%, 당좌비율 626%, 유보율 505%로 준수한 지표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최근 주가 차트에 대해 살펴보시겠습니다.

    코엔텍 일봉차트
    코엔텍 일봉차트

    9290원까지 상승한 후 급락 후 등락을 반복하고 있으나 최근 흐름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수합병과 함께 몸값을 크게 올린 코엔텍의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얼마나 더 수요가 증가할 것인지가 관건이겠습니다. 관련 소식 링크를 하단 부위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폐기물 속에서 '보물' 찾아낸 PEF…EMC·코엔텍 등 '몸값 1조'로 키워

    폐기물 속에서 '보물' 찾아낸 PEF…EMC·코엔텍 등 '몸값 1조'로 키워, M&A시장 '스타 발굴' 주도

    www.hankyung.com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 클릭에서 나오는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을 해 둔 상태로 의도치 않게 보기 싫은 광고가 많이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잠깐의 여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포스팅

     

    백신여권 관련주 (대장주 꼭 확인)

    백신여권 관련주 백신여권 관련주 대장주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한 사람들에게 백신여권을 발급하였습니다. 우리나라도 백신여권을 발급에 대해서 발

    heerangdoc.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정부에서 제공하는 여러 정부지원금 정책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책들에 대해서 적절하게 공지받지 못하거나 내가 대상이 아닌 줄 알고 놓치는 경우도 굉장

    heerangdoc.tistory.com

     

    마켓컬리 관련주 (대장주 TOP4)

    마켓컬리 관련주 마켓컬리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한 소식은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마켓컬리도 미국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관련주들의

    heerangdoc.tistory.com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필수확인)

    주사기 관련주 주사기 관련주 내용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국내에서 시작하게 된 상태로 많은 백신 특수 주사기와 연관이 되는 기업들의 주가도 변동이 보일 조짐입니다.

    heerangdoc.tistory.com

    의료폐기물 관련주 대장주 분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