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오만의 탑이 예전같지 않고 난이도도 높아지고 드랍되는 아이템도 적어지면서 무과금의 희망의 오만의 탑이 이제 아닙니다. 아인소모량도 너무 많아서 용옥유저가 아닌한 사냥이 쉽지 않습니다.

참고로 노아인, 무아인 으로는 라던에서 징표가드랍되지않습니다. 주간퀘스트완료랑 드다모아서 주말 라던에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라스타바드 던전은 일주일에 4시간 사냥가능하고 금요일부터 토요일 밤12시까지 사냥가능합니다(2020.09월 업데이트로 변경된사항). 그래서 바글바글한 사람들의 숫자를 볼 수 있는 곳이죠. 입장제한 레벨은 70입니다. 무과금 유저도 100방이상이면 꾸역꾸역이라도 사냥 가능하고 120방이면 사냥하기에 충분합니다. 

 

 

라스타바드 던전

 

 

 

무과금의 희망이라고 제가 말씀드리는 이유는 바로 라던에서 나오는 전설아아템이나 법서등을 먹어서 대박을 노리자는 뜻은 아닙니다. 물론 무과금이 가능한 장비 수준에서 갈 수 있는 사냥터 중에서 그런 전설스킬북과 대박템이 나오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훌륭한 곳입니다.

 

라던을 가는 이유는 바로 징표를 모으기 위한 것이 가장 큽니다. 징표 10000개를 모으면 영웅템 제작이 가능해지기 때문인데다가 비각인 템이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팔아 다이아 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만개를 모으는게 너무 오래 걸리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언젠간 노력을 하면 무과금도 영웅 아이템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일중일에 주말에만 3시간 사냥가는 것은 크게 부담 가지 않는다고 봅니다.

 

징표 모으기가 메인이지만 할파스, 배지, 라스타바드 장비 상자를 통해서 부수입 혹은 대박도 나옵니다.

 

다크엘프 장군의 배지는 팔아도 되지만  55개를 모으면 주간 월드던전 퀘스트 창에서 600 아인으로 교환되기 때문에 무과금에게 필요한 아인 수급에도 좋습니다. 다크엘프 병사의 배지는 상점에다가 파시면 됩니다.

 

나중에 더 좋은 방법은 징표가 창고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케를 키워서 70레벨 이상 케릭터가 많아지면 각 케릭터마다 일주일에 3시간 갈 수 있기 때문에 징표를 모으는 속도가 매우 빨리지니 부케를 키우시는 분들은 70 레벨 이상을 목표로 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금요일 저녁 9시30분~10시30분 1시간동안은 핫타임이라고 설정이 되면서 단테스 친위대와 드랍량이 높아지는 시간대도 있으니 그때를 노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당연히 많습니다.

 

라스타바드 던전은 텔해서 들어가자마자 있는 중앙광장과 중앙광장에서 12시 3시, 6시, 9시에 위치해있는 텔레포트를 타고 가는 마령방, 마수방, 암살방, 명법방 5가지 사냥터로 나뉩니다.

   

 

중앙광장

다른 방보다 중앙광장이 조금이지만 낮은 스펙에도 돌아갑니다. 다른 방에서 사냥해보시면서 눈치를 보시다가 도저히 물약이 안따라간다고 생각되면 중앙광장에서 사냥하시면 좋습니다.

 

먼저 중앙광장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 라스타바드 던전 시간충전석(시충석)
    • 보통 120~130 다이아 정도로 팔립니다. 저희 서버기준은 현재 오른쪽 그림처럼 시세가 되어있네요.
    • 중앙광장에서만 드랍됩니다
  • 다크엘프의 영혼결정체, 어둠주괴
    • 징표 1만개 모아서 영웅템 제작할 때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할파스처럼 거래소에서 팔리는 재료는 아닙니다.
  • 강화주문서 상자
    • 축젤, 축데이 포함해서 강화 주문서가 각인 상태로 나옵니다. 상점에서 12만 다이아로 구입해서 나오는 상자에서 축젤, 축데이가 예전만큼 나오지 않아 수급이 아쉬운데 여기서도 간간히 득템합니다.
  • 완력 각반, 민첩 각반, 지식 각반 등도 드랍됩니다.

마령방

각 방에서 헷갈리면 안되는게 텔레포트를 하고 바로 떨어진 위치는 중앙광장입니다. 거기서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서부터 4개의 방에 들어간 것입니다

 

마령방의 지역명은 흑마법 연구실, 거기서 한번 더 들어가면 있는 마령군왕의 집무실 2군데를 의미합니다. 마령군의 축복이라고 해서 원거리 명중 +3이 되니 원거리 유저들은 도움이 되는 버프가 생깁니다.

 

마령군왕의 징표가 나오고 마령군왕의 로브, 라이아의 목걸이가 제작 가능합니다.

 

또한 변신 제작 코인도 몹들이 주기 때문에 변코 노가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은근히 쏠쏠합니다.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봉희방)가 드랍됩니다. 이건 각인 희귀 방어구 제작이 가능하고 물론 대성공이 되면 비각인으로 제작됩니다. 무과금에게는 상당한 득템이라고 볼 수 있죠

 

드랍 아이템으로는 마력장갑 ,스킬북인 에이션트 레벨레이션, 블러드투소울, 홀리워크 등의 대박템들이 드랍됩니다.

   

 

마수방

지역명은 돌격대 훈련장, 마수군왕의 집무실 입니다. 마수군의 축복 버프로 근거리 대미지 +1 이 부여됩니다.

 

마수군왕의 인장이 나오고 바란카의 해골 벨트, 마수군왕의 부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몹들이 명예 코인을 줘서 소중한 명예 코인을 수급가능한 곳입니다.

 

여기서도 봉희방이 드랍됩니다. 

 

드랍 아이템으로는 체력 각반, 스킬북인 퀵 리커버리, 토탈아머, 리덕션 아머 등이 있습니다.

 

암살방

 

지역명은 지하 결투장, 암살군왕의 집무실 입니다. 암살군의 축복 버프로 근거리 명중 +3이 부여됩니다.

 

암살군왕의 인장이 나오고 슬레이브의 반지, 암살군왕의 장갑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명예 코인이 드랍됩니다.

 

암살방에서는 봉인된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봉희무)가 드랍되고 제작이나 일반각상에서 안나오는 희귀 무기 제작하시면 좋습니다. 마력의 단검, 사이하의 활, 트리스탄의 라이플 등을 추천합니다.

 

드랍 아이템으로는 은색의 이도류, 스킬북인 트리플 업, 버닝 스피릿츠, 다크아이, 스톰샷(스피릿) 등이 드랍됩니다.

 

명법방

지역명은 데빌로드의 제단, 명법군왕의 집무실 입니다. 명법군의 축복버프로 Int +2 가 부여됩니다.

 

명법은 참고로 알아 두셔야 하는 것은 바로 법사들이 턴사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반 격수들은 몹에게 붙기도 전에 몹이 턴에 걸리는 경우가 많아 사냥하기가 어렵습니다.

 

명법군왕의 인장이 나오고 헬바인의 족쇄, 명법군왕의 투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마법인형 제작 코인이 드랍됩니다. 

 

명법방에서는 봉인된 희귀 악세서리 제작 비법서(봉희악)이 드랍됩니다. 희귀 악세서리는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얻는다면 쓰임새가 많습니다.

 

드랍 아이템으로는 신성한 완력의 반지, 신성한 민첩의 반지, 신성한 지식의 반지,  스킬북인 글로리 프로텍션, 글로잉오라 3단계, 다크언데드, 다크언데드 등이 있습니다.

   

 

 

무과금의 희망인 라스타바드 던전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일주일에 주말에 3시간만이라도 꼭 여기서 사냥하시길 바라고 대박템 득템하시길 기원합니다. 

 

보통은 사람이 많이 요정, 총사 같은 원거리 유저들에게 밀려서 근거기 유저들은 징표를 많이 못 모으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이들 답답해 합니다. 저는 무과금 유저는 근거리는 암기를 추천해드렸었는데 마력의 단검이 있다면 장풍사냥으로 몹 선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라던에서 암기의 장풍사냥으로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