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무과금에게 땅 요정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예전처럼 윈드워크를 바람요정만 배울 수 있을 때는 무과금 유저에게 바람요정을 추천했지만 현재는 땅 요정을 적극 권유합니다.

 

하지만 스톰샷스킬이 있다면 바람요정이 몹 잡는 속도도 빠르고 유용합니다.

 

방어가 약해지게 되므로 스톰샷이 있고 방어구만 받혀준다면 사냥 속도는 매우 좋습니다

 

스톰샷은 몬스터 드랍이나 다이아로만 구입 가능하기 때문에 다이아 소량도 아까운 무과금에게 땅 요정을 권유한 것입니다.

 

요정 공통스킬과 땅 요정 스킬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람요정 스킬 소개

 

스톰샷은 다크엘프 혹은 정예 다크엘프가 드랍합니다

 

사실상 무과금에게 바람요정과 땅 요정의 차이는 스톰샷의 차이입니다

 

스톰샷

 

 

스톰샷
스톰샷

스톰샷은 원거리 명중 +3, 바람 속성 대미지 +6을 올려줍니다

 

특히 하이네 필드에서는 바람 속성에 취약하기 때문에 바람 속성 취약 몬스터에게는 +12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몬스터 사냥 속도가 매우 빨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 가격이... 가격 문제만 없다면 너무 좋은 스킬입니다

 

그러나 하이네 필드가 예전 같지 않기 때문에 하이네 온라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사이하의 활 + 스톰샷이면 하이네에서 몹을 녹이면서 무한 사냥이 가능하여 그래도 아직 하이네는 열렙과 뇌신검과 같은 득템을 기대할 수 있는 요정에게 좋은 사냥터입니다. 스톰샷 배운 요정이면 총사보다 하이네에서는 훨씬 좋죠.

 

다만 하이네가 아데나 드랍량이 줄어서 아쉽습니다.

   

 

 

스톰샷(스피릿)

스톰샷(스피릿)
스톰샷(스피릿)

전설 스킬입니다

 

혈맹 상점에서 명코 200만 개... 200만 개에 판매합니다

 

원거리 대미지 +10, 원거리 명중 +20입니다

 

배운다면야 정말 어마어마한 스킬이지만 200만 개 모으려면 정말...  무과금이 아무리 끈기를 가져도 너무 오래 걸립니다.

 

무과금 유저는 사실상 포기하시는 게 좋고 따라서 땅 요정을 하시는게 여러모로 바람직합니다.

 

   

 

결론

스톰샷을 배울 수 있다면 바람요정을 택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스톰샷을 배우기 아까운 무과금 유저에게는 방어와 리덕션을 높이는 땅요정 스킬을 배워서 사냥 유지력을 높이시는 게 좋겠습니다.

 

즉 아무래도 무과금은 방어구가 좀 부족하게 되고 하이네 필드나 게 밭에서 계속 사냥하실 것이 아니라 용계 이후 사냥터를 생각하신다면 땅 요정은 진출이 가능하지만 무과금 바람요정은 좀 더 늦게 진출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무과금 기준 장비에서는 바람요정이라고 용계에서 몹을 더 빨리 정리한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요정이 여러모로 하이엘프 업데이트 이후에 많이 좋아졌습니다. 총사의 장점도 크지만 요정 또한 장점이 있어서 상황에 맞는 캐릭터로 잘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