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최근에 바람의 나라 모바일 버전인 바람의 나라:연 이 출시되었습니다.

 

넥슨에서 모바일 게임에서 NC에게 대항하는 나름의 히든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나라는 20년 전에 리니지, 어둠의 전설과 함께 RPG 게임의 대표적인 게임이었고 그 향수를 간직하는 유저들이 얼마나 반응을 해서 바람의 나라 모바일 게임으로 돌아올지가 성공의 관건인 것 같습니다.

 

바람의 나라 모바일에서 궁수 케릭터가 있을까가 관심사였지만 이번 첫 출시 때 궁수 캐릭터는 없습니다. 아마 나중에 업데이트로 생성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어떤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일지 아무도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CBT 기준과 여러 유저들의 의견, 방송 등을 종합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바람의나라:연

 

   

 

무과금은 도사

 

우선 키울때는 서버 초기이기도 하고 원거리 캐릭터가 좋습니다. 궁수가 없기 때문에 주술사와 도사가 일단 원거리 케릭이므로 둘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PC 버전이나 CBT 때도 마찬가지지만 주술사는 솔플을 위한 캐릭터이지만 솔플 하기 위해서는 다소 스펙이 받혀줘야 합니다. 그러므로 도사를 선택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정답이라고 봅니다. 

 

현재 도사가 혜택이 크게 없어 여러 가지로 불만들이 많이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초반이라 그럴 것으로 생각됩니다. 점차 파티 사냥을 중시하는 바람의 나라 기본 골격을 바꿀리는 없기 때문에 도사 캐릭터는 어쨌든 사냥에 필수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고렙 사냥터에서는요.

 

아이템 획득 확률이 높다

 

도사에게 아이템 드롭 카운트에 혜택을 줘서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일 것이라고 바람의 나라 공식 채널에서 공개했습니다. 아무래도 사냥을 직접 하기보다는 버프를 주고 회복을 시키는 게 최종적으로는 메인이 될 도사에게 이런 혜택을 예전에 호박 몰아주기처럼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자동사냥에 최적화

 

또한 자동사냥에 매우 특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힐이나 버프기술이 자동사냥을 지원해서 파티원 지원이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새로운 스킬이나 업데이트가 있지 않는 한 직접 사냥하는 재미는 없더라도 자동사냥에 매우 적합하기 때문에 자동사냥을 좋아하는 유저는 오히려 더 재밌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바람의 나라는 격수들이 날아다니면서 사냥하는 재미가 있었다고 하면 바람의 나라 모바일에서는 수동 사냥도 물론 하지만 격수들도 어느 정도 자동사냥으로 플레이를 부분적으로 하게 되기 때문에 직접 사냥하는 재미가 PC 버전과 비교하여 적습니다. 따라서 격수들이 몬스터를 잡고 도사 캐릭터는 그 격수를 자동 사냥시키는(?) 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도사 캐릭터는 모바일 버전에서 충분히 재밌는 캐릭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에 대한 간단히 소개도 해드리겠습니다

   

 

주술사

일단 바람의 나라:연에서도 솔플 플레이라면 주술사를 택하는 것이 공식이 될 것 같습니다. 파티 맺지 않아도 되니 언제든 접속해서 잠깐 플레이도 가능하니 솔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술사를 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들이 많고 고렙에서 자동사냥이 얼마나 지원이 될지가 문젠데 리니지 m과 마찬가지로 완전 자동사냥은 어려울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아무래도 수동 사냥의 재미를 느끼고 싶은 분, 컨트롤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 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과금에 따라 스펙이 많이 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금 + 솔플 유저라면 선택!

2020.07.20 수정 - 현재로서는 무과금도 주술사 추천합니다. 도사밸런스가많이안좋네요.. 하지만 도사 상향패치는 확실할 것 같아 장기적으로 본다면 무과금 유저분들 도사를 조심스럽게 추천합니다. 낮은 스펙으로도 그룹파티에 껴주고 사냥하게 될 것이라서 무과금에게는 그래도 도사일 것 같습니다

전사

전사와 도적이 격수 캐릭터입니다. PC버전과 다른 점은 예전 PC버전에서는 도적이 그래도 약간 솔플도 되고 사냥에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만 모바일 바람의 나라에서는 전사가 솔플에 더 적합합니다. 

 

사냥에 가장 적합한 격수 캐릭터는 전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보분들도 키우기에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첫 격수 캐릭터로 선택하기 좋은 직업입니다. 몸빵도 좋기 때문에 사냥 유지력도 좋습니다

 

자동사냥 위주의 격수 케릭터를 원한다면 선택!

   

도적

도적은 PVP에 적합하게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CBT 평가로는 무과금 격수 캐릭터가 하기 좋다는 평이 많았었는데 그 이유로는 딜이 높기 때문에 사냥 속도가 빠르고 초반 성장 속도를 빠르게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후반으로 가면 전사에게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PC 버전처럼 투명+비영 승보 콤보의 대미지와 효율은 여전합니다. 사냥 속도도 수동으로 하게 되면 더욱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수동사냥과 함께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선택!

 

   

 

여기까지 바람의 나라:연 4가지 직업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무과금 유저라면 우선은 도사를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도사의 재미가 못 느끼는 분들은 전사나 도적을 선택하셔야 되는데 아무래도 조금 더 시간을 보셔야 정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평가와 방송, 공식 입장을 봤을 때는 우선 현재로서는 수동 사냥을 같이 하실 분은 도적을 선택하셔서 초반 빠른 성장을 하고, 저처럼 방치형 자동사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전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술사는 우선 현재로서 유일한 원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주술사를 키우시는 게 몬스터 선점도 좋고 성장도 초반에 빠르게 됩니다. 따라서 근거리 격수가 답답하고, 도사는 하고 싶지 않은 무과금 유저 분들은 주술사를 키우시면서 바람의 나라에 적응을 하고 필요한 파밍을 하면서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