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저는 네이버 메일과 지메일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어플을 통해서 메일을 온 것을 팝업 알림으로 보면서 확인하고 있고요. 그런데 지메일 어플은 새로운 메일이 와도 어떤 때는 팝업 알림이 뜨기도 하지만 어떤 때는 알림이 뜨지 않고, 어느 순간부터는 계속 뜨지 않고 있어서 다시 지메일 어플로 들어가서 알림을 해제 후 다시 알림 허용으로 하면 새로운 메일 알림을 주곤 합니다.

 

네이버 메일은 그런 오류가 없어서 잘 쓰고 있어서 아무래도 지메일 어플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보고 네이버 메일로 지메일을 수신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류가 떠서 해결방법을 알아보다가 다른 분들도 같이 공유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드립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외부메일 가져오기

외부메일 가져오기
외부메일 가져오기

위의 사진 처럼 네이머 메일로 로그인하신 다음에 외부 메일 가져오기 클릭> 외부 메일에서 google 선택(다른 메일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입력하고 이용에 동의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오류 메세지
오류 메세지

하지만 저장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가져올 외부계정의 POP3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외부 메일 계정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고 지메일에서는 보안적인 문제로 허용되지 않는다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법

2단계 인증
2단계 인증

구글로 로그인해서 보안 탭으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 처럼 2단계 인증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서 사용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입력 및 핸드폰 인증 등을 통해서 인증이 완료되면 2단계 인증 설정이 아래 그림처럼 "사용"으로 바뀝니다

2단계 인증 사용
2단계 인증 사용

그리고 2단계 인증 아래 부분에 앱 비밀번호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앱 비밀번호 생성한 앱 및 기기 선택
앱 비밀번호 생성한 앱 및 기기 선택

그럼 위와 같이 나오는데 설정은 사실 어떤것으로 하든 의미는 없습니다. 일단 왼쪽 부분은 "메일", 오른쪽 부분은 "windows 휴대전화"로 설정해서 생성을 누릅니다.

 

앱 비밀번호 생성
앱 비밀번호 생성

위 사진 처럼 노란색 바탕에 16자리 비밀번호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앱 비밀번호를 넣기
생성된 앱 비밀번호를 넣기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로 와서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구글 로그인 시 비밀번호가 아닌 이번에 생성된 1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외부 메일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외부메일 가져오기 클릭
외부메일 가져오기 클릭

아래 외부 메일 목록에 등록한 구글 지메일이 등록되어 있고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가져오기를 진행하시면 모두 완료가 됩니다.

 

아무래도 2개이상의 메일을 관리하시는 것보다 하나의 메일에서 통합해서 관리하시는 것이 편리하실 겁니다. 이런 방법으로 구글 gmail과 네이버 메일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