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주

테마주 중에서 화장품 관련주 종목들은 확인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한 소식이 나오면서 그동안은 화장품 관련 산업들이 조금 부진했었는데 이번에는 다시 상승세를 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투자에는 주의하셔야 됩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위주로 확인해보시겠습니다.

목차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1. 아모레퍼시픽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입니다. 화장품의 제조, 판매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녹차와 같은 식품들도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90430)

    시가총액 13조 2,710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28위 기업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작년에 4분기에서는 약 90억 원의 영업손실을 나타냈습니다. 매출액 또한 전년 동기와 비교하여 약 13% 감소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약 -120%,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실적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망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분석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화장품 매출이 많이 감소했지만 온라인 매출에 대해서는 매출이 상승하였습니다. 

    PER은 약 365배, 업종 평균 PER 87배에 비해 높으며 PBR은 3.44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단 부위에는 관련 최근 소식 및 분석들에 대해 필요한 정보 링크를 달아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아모레G

    아모레 G는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산업에서 판매를 하는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마몽드 등 여러 화장품 스토어를 통해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모레G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2790)

    시가총액 5조 1,701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57위 회사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23%, 당기순이익 약 -70%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마몽드의 경우에는 화장품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을 통해서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을 통해서 중국에서 설화수 브랜드에 대해서 상승세의 매출, 또한 불필요한 매장들의 철수와 함께 여러 이커머스 산업의 증진이 있어 실적 상승에 대해 기대감이 있습니다.

    PER은 약 221배, 업종 평균 PER 87배 보다 높은 수준이며 PBR은 1.71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단 부위에는 관련 뉴스, 종목 분석에 대한 링크를 모아두었습니다.

    3. 코리아나

    코리아나는 화장품 제조, 판매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로 자인, 라비다, 녹두와 같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리아나 주가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27050)

    시가총액 1,956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482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1%, 당기순이익 42%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2015년 최고치를 아직 회복하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관련 급등주 소식 및 전망 분석들은 글 가장 아랫부분에 링크를 달아놓았습니다. 

    4.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제조, 판매하는 대표적인 회사로 오휘, 후, 천연 발표 브랜드 숨, 빌리프와 같은 여러 브랜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종속회사는 코카콜라 음료 주식회사입니다.

     

    LG생활건강 주가 확인 바로가기(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51900)

    시가총액 25조 3,952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15위의 회사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36%, 당기순이익은 5.10%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PER은 36.43배, 업종 평균 PER 87.93배 보다 낮은 수치가 PBR은 5.84배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최근 최고가를 갱신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는 주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매출의 지속적인 감소가 있던 화장품 산업이었으나 중국에서 실적이 크게 상승하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작년 4분기에는 역대 실적 중에서 최대 실적까지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의 큰 성장의 동력은 바로 중국으로 럭셔리 브랜드들이 효자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 및 급등주 분석에 대해서는 아랫부분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투자 방향

    화장품 산업은 코로나 초반에 비해서 이제는 상승세가 기대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여러 변수가 있고 LG생활건강처럼 이미 크게 주가가 오른 상태인 기업도 있으나 다른 기업들도 그렇고 아직 여력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학기, 설, 새해 등 화장품 산업들의 매출이 오르는 시기이기도 한 만큼 참고하셔서 투자 결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과 분석이므로 투자하실 때 주의해서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 클릭에서 나오는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을 해 둔 상태로 의도치 않게 보기 싫은 광고가 많이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잠깐의 여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돈 되는 정보

    <내 모든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해서 현금화시켜주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여러 카드 회사에서 쌓여 있는 카드 포인트를 통합해서 한 번에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한 카드 포인트들을 모아서 내 계좌로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버리

    heerangdoc.tistory.com

     

     

    쿠팡 관련주 (투자하기 전 필독)

    쿠팡 관련주 쿠팡의 나스닥 상장 소식으로 인해서 쿠팡 관련주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로켓 배송으로도 유명한 쿠팡으로 이러한 배송 서비스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

    heerangdoc.tistory.com

     

    엘지전자 주가 (투자 타이밍 필수 확인)

    엘지전자 주가 엘지전자 주가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투자방향을 잡아보기 위해 이번 글을 준비했습니다. 스마트폰 사업은 삼성전자에 많이 밀리긴 했지만 가전하면 LG라는 인식이 아직도 많습

    heerangdoc.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TOP3 (대장주 꼭 확인!)

    2차전지 관련주 확인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분야라고 한다면 바로 2차전지입니다. 바로 전기차와 관련해서 전기차 배터리인 2차전지와 관련된 산업들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따

    heerangdoc.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분서 및 종목 정리를 마무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