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주가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을 준비하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명 국내 대기업으로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투자로 큰 수익을 얻은 분들도 많고 진입 타이밍을 잘 못 잡아 아직 수익실현을 하지 못한 분들도 아마 계실 겁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예전에는 현대전자로 알려진 기업입니다. 하이닉스반도체였다가 SK텔레콤이 최대 주주가 되면서 SK하이닉스로 기업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D램, 낸드플래시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가 주력사업이며 인텔의 NAND 사업 양수를 20년 10월에 결정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시장 점유율도 높으며 DRAM은 약 29%, 낸드플래시는 약 12%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96조 8243억 원,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2위의 대기업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9%, 당기순이익은 약 1,594%로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재무제표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부채비율은 약 37%, 유동부채비율 17%, 비유동부채 비율 약 19%로 좋은 부채비율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유동비율은 약 192%, 당좌비율은 105%, 자본 유보율은 1,349%입니다. 유명 대기업이니 만큼 재무상태는 튼튼한 모습을 수치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한 수치들과 최신 내용을 모아두었습니다.

     

    재무제표 보는 법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내용을 이전 포스팅에서 정리해두었으니 모르시는 분들은 한 번쯤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로 만들어두겠습니다.

     

    재무제표 보는법 (모르면 주식 하면 안됩니다)

    재무제표 보는법 재무제표 보는법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알고 주식 투자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재무제표라는 것은 사람으로 치면 건강진단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이 어디에 병이 있는지

    heerangdoc.tistory.com

    SK하이닉스 매출액은 전년대비, 전분기 대비 크게 상승한 것은 아니나 영업이익률은 약 15%, 순이익률은 약 13%를 기록하였고 전년대비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대비 크게 증가하였고 ROE는 약 5.81%로 나타났습니다. 아래에서는 표로 정리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분석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분석

     

    SK하이닉스 일봉 차트입니다. 2021년 1월에 최고가 14만 원을 나타내고 이후로는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계단식 우상향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 월봉 차트를 보셔도 조정과 상승을 반복하면서 지속적인 상승 곡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전형적인 우상향 그래프 모양은 아니라는 점이 걸리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여러 호재 소식들이 있으며 튼튼한 재정상태 및 미래 비전으로 삼성전자와 더불어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에서 상승할 여력은 더 충분히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DRAM 가격 상승화 함께 낸드플래시도 반등할 것이라고 전망이 되고 있으면서 각 전문가들은 전망에 대해서 밝게 보고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SK하이닉스, 낸드까지 좋아진다…"목표주가 17만원"

    SK하이닉스, 낸드까지 좋아진다…"목표주가 17만원", 업계 보수적 설비투자에 공급 예상치 못미칠수도 2분기 업황 개선 기대 연내 분기 흑자전환

    www.hankyung.com

    SK하이닉스는 인텔 낸드 메모리 사업을 최종적으로 인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메모리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다롄시 정부와의 협력도 진행하였습니다. 다롄에는 인텔 낸드 메모리를 생산하는 시설들이 있는 곳입니다.

     

    SK하이닉스, 인텔 낸드사업 인수…메모리 반도체 글로벌 선두권 도약

    SK하이닉스, 인텔 낸드사업 인수…메모리 반도체 글로벌 선두권 도약,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게임 체인저'

    www.hankyung.com

    SK하이닉스가 시가총액 100조 클럽을 노리는 초거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여러 기대감이 있습니다. 역시나 반도체 종목에 대한 매출과 이익이 상승과 더불어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관련 사업의 수요로 인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반도체 '슈퍼 사이클' 올까…SK하이닉스, 시총 100조 클럽 노린다 - 머니투데이

    코스피 2위 SK하이닉스가 올해 시가총액 '100조 클럽' 안착을 노린다. 현재 시가총액은 91조원 수준으로 목표 달성이 머지않았다는 평가다. 올해 반도체 슈퍼 사이클이 ...

    news.mt.co.kr

    개인적인 의견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으로 신중하게 하시길 바라며 여러 정보들을 많이 모아 투자 결정하시는 것 중요합니다. 포스팅 가장 하단에는 도움되는 글 링크들을 모아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올바른 투자로 수익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 클릭에서 나오는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을 해 둔 상태로 의도치 않게 보기 싫은 광고가 많이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잠깐의 여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포스팅

     

    비트코인 전망 (1억까지 갈까?)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서 오늘 주제로 살펴보겠습니다. 다들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을 한명쯤은 건너건너 알 정도로 예전에 큰 화재가 되었지만 이후에 폭락하면서 사람들의 관심

    heerangdoc.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1년 상반기 투자방향)

    삼성전자 주가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2021년 상반기 투자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을 되고자 준비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기업이기 때문에 기업분석이 따로

    heerangdoc.tistory.com

     

    카카오 주가 (전망 주의사항)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이 기업은 카카오톡으로 전 국민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주식 투자하기 전에 관련 내용들을 꼭 읽어보시

    heerangdoc.tistory.com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4)

    비트코인 관련주 주식 말고도 투자 관련해서 큰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비트코인 관련주입니다. 가상화폐는 아직 여러 불확실한 존재이기는 하지만 주위에서도 엄청난 대박을, 또한 엄청난 손

    heerangdoc.tistory.com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한 분석을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