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사진 2장으로 끝내는 심플한 음식점 리뷰 3탄입니다. 이번에는 고덕역 근처에 있는 "김치도가" 집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인분도 되기 때문에 혼밥 하기도 좋은 김치찌개 집입니다. 실제로도 혼자서 식사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혼밥 레벨이 낮은 분들도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는 난이도의 김치찌개 집입니다.

 

위치는 위에 첨부해드린 것과 같습니다. 고덕역 4번 출구에서 가깝고 강동경희대 병원 건너편이고 서희스타힐스 빌딩 근처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1층에는 24시간 순댓국집이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사진 퀄리티가 좋진 않군요.. 그래도 보일건 보이니.. 일단 김치찌개가 메인이고 김치찌개는 고기 듬뿍, 햄, 꽁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기 매니아인 저는 고기 김치찌개만 먹어봤습니다. 라면사리는 1000원에 추가해서 주문 가능합니다. 김치찌개에 라면사리는 정석이죠. 개업 초기에는 라면사리를 1인분만 시켜도 공짜로 줘서 좋았지만 이제는 돈 내고 추가해야 합니다. 조금 아쉽지만 사실 1인분을 시켜도 라면사리를 주는 것은 받으면서도 너무 많이 주는 것 아닌가 싶기도 했었으니 지금이 정상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김치찌개
김치찌개

제가 주문한 고기듬뿍 김치찌개입니다. 역시나 제가 찍는 사진들은 별로 맛있어 보이지 않네요... 그래도 아주 훌륭합니다. 오른쪽에 돌솥밥에 밥이 나오면 빈그릇에 밥을 덜어내고 따뜻한 물을 넣고 뚜껑을 덮으면 마지막에는 맛있는 누룽지가 만들어집니다. 이전 포스팅 때도 누룽지가 나오는 삼겹살 혼밥 하기 좋은 곳을 추천해 드렸었는데... 저는 누룽지를 주는 음식점을 좋아하나 봅니다.

김치찌개에 들어 있는 고기는 두꺼운 목살이 나옵니다. 비계만 잔뜩 있고 먹을 것 없는 고기가 아니라 두꺼운 목살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만족도가 높습니다. 밑반찬은 갈 때마다 달라지는 것 같고 단무지, 콩나물, 브로콜리 등등 2-3가지 정도로 다양하게 준비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분들은 삼겹살이나 목살을 시켜서 구워 드시면서 김치찌개를 같이 드시는 분들도 있고 생선구이를 시켜서 드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먹어보진 않았지만 삼겹살이나 목살도 굉장히 맛있어 보여서 김치찌개와 같이 드신다면 아주 맛있는 조합이 될 것 같습니다. 

 

총평: 개인적 평점 9점(10점 만점)

김치찌개와 누룽지의 조합으로 1인분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9점입니다. 종종 만족하면서 혼자서도 먹으러 가는 김치찌개 집입니다. 특히 비 오는 날이나 추운 날 고기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가 땡기신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