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이 이미지를 썸네일이라고 합니다.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블로그도 저작권이 있는 사진이나 그림을 함루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들을 보면 자기만의 블로그 마크를 만들기도 하고 대표 이미지를 만든 것을 보시기도 할 텐데요. 오늘은 그런 무료 이미지에 글씨를 넣어서 만들 수 있는 무료 썸네일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에서 맨 첫 줄에 제가 넣은 그림과 같은 것을 말합니다.

 

https://www.canva.com/

이런 이미지나 도형들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우선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보통은 구글 아이디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편합니다. 

 

 

canva사이트
canva 사이트 메인

여기서 사실 어떤 그림이든 카테고리나 그림을 클릭하든 상관없습니다. 일단 아래에 있는 사진들중에 아무거나 클릭을 하시고 들어가 보세요. 저는 "Instagram 게시물"을 클릭해서 들어갔습니다.

 

사진 클릭
사진이나 요소를 클릭

보통은 왼쪽의 사진 탭이나 요소 탭을 클릭하고 나서 원하는 사진이나 도형을 검색하거나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예시
저는 컴퓨터 사진을 찾아서 클릭했습니다

오른쪽에 나온 사진을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고 위의 사진에서 오른쪽 위에 빨간칸으로 한 부분을 클릭하면 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전 보통 50~60 정도로 투명도를 조정을 합니다.

   

텍스트 입력
텍스트 탭을 클릭하면 글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 왼쪽의 텍스트 탭을 클릭해서 빨간 네모의 제목 추가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글씨를 넣을 수 있도록 생기고 글씨 크기, 글씨체, 색깔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글꼴 조합도 사용할 수 있으니 왼쪽에서 골라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후에 오른쪽 위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료이미지 주의
유료이미지를 주의해주세요

주의해야할점은 무료 이미지와 유료 이미지가 섞여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빨간 네모를 친 부분에서 PRO라고 되어있는 것은 유료 이미지이므로 주의하시면 됩니다. 또한 업로드 버튼을 통해서 이미 갖고 있는 이미지를 올려서 거기에다가 글씨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저작권에 문제 없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셔서 사용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하시거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하시는 분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