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영변노가다 방법

리니지m에서 영변이 있고 없고 가 사냥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아무리 경비병 같은 아무리 낮은 티어 영웅변신이라도 높은 티어 희귀 변신보다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능력치 차이 때문에 조금은 고민될 수 있지만 공속 차이 때문에라도 아무리 안 좋은 영변이라고 할지라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영웅변신을 얻기 위해서 다이아를 사용해서 뽑기를 진행하시는 등 많은 투자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과금 분들도 시간만 많이 투자한다면, 그리고 노력도 투자한다면 언젠가는 영변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리니지m 영변 노가다 방법에 대해서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리세, 리세마라란?

리셋(Reset)의 일본어 표현입니다. 즉 캐릭터를 어느 레벨까지 키우고 삭제하고 다시 키우는 것을 반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리니지 m 영변 노가다도 여러 방법이 있지만 리세마라를 통해서 영변 카드 합성을 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리니지m 영변 노가다

크게 리세마라를 통한 영변 노가다와 시련노가다를 통한 변신코인 노가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장기적으로는 시련노가다를 추천해드립니다만 부캐 키우는 것에 얼마나 공을 들이냐에 따라서 리세노가다를 하는 것이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1. 시련 노가다

시련노가다는 부캐를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오랜 시간과 끈기와 노력이 필요한 일이긴 합니다. 레벨 70이 되면 시련을 하루에 9번 돌 수가 있고 시련 보상으로 변신 코인을 받게 됩니다. 이 시련 던전을 매일매일 돌아서 변신 코인을 모아서 변신카드를 제작해서 확정적으로 희귀 변신이나 영웅변신을 얻는 방법입니다. 

20.11.24 시련던전 리뉴얼 업데이트로 70레벨이 아니어도 시련던전 1개당 변코 200개를 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벤트 중이지만 어쨌든 기존보다는 변코 수집에 더 좋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이렇게 변신 코인을 모아서 제작을 하는데 부캐가 있다면 모든 부캐들도 매일매일 시련 던전을 돌아주면 매일 변신 코인을 캐릭터마다 모을 수 있습니다. 변코는 창고로 이동이 안되기 때문에 각 부캐마다 변코를 모아야 합니다.

 

또한 시던을 통해서 확률은 낮지만 은근히 희귀 제작 비법서도 간간히 나옵니다.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에 써도 되고 비각인이기 때문에 거래소를 통해서 팔면 쏠쏠하게 다이아 수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던은 재료도 꽤나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재료 모으는 것에도 은근히 도움이 됩니다.

 

그럼 시련노가다를 통해서 하는 2가지 영변 노가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희귀 변신 카드 제작을 통한 영변 노가다

변신 코인을 5만 개가 있으면 희귀 변신 카드를 1개 확정적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중복되는 희귀 변신 카드로 제작을 해서 4개가 모일 때마다 영웅변신 합성을 노리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이 방법이 영변을 얻는 것 까지는 가장 빠릅니다. 또한 희귀 변신카드 들을 모으면서 컬렉션도 완성이 되기 때문에 부가적인 이득도 있습니다. 20번 합성 실패를 하게 되면 확정적으로 영웅변신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합성을 통해서 운이 있어야 영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운이 나쁜 분들은 20번 합성할 때까지도 영변을 구경하지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운을 노려서 최대한 빨리 영변을 얻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확정적으로 영변을 얻는 방법 밑에 소개할 2번째 방법입니다.

2) 천상의 기사 노가다

천상의 기사
천상의 기사

 

흔히 천기 노가다라고도 하죠. 천상의 기사는 영변에서 좋은 성능을 가진 영변은 아닙니다. 하지만 천기는 원거리 근거리 둘 다 사용 가능한 영변이고 거기다가 AC -3 방 컬렉션을 얻기 때문에 모든 분들이 1번은 천기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라서 장기간 시던 노가다를 하실 분들은 천상의 기사를 노리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변코 70만 개를 모으면 천상의 기사 영웅변신 카드를 확정적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여기서 부캐들도 하나씩 천상의 기사를 총 4개를 더 만들 수 있게 되면 천기 4개를 모아서 전설 변신 합성도 노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까지 하기에는 엄청난 끈기가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전변을 노리지 않더라도 이 방법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천상의 기사 카드를 중복으로 얻게 되면 영웅변신을 같은 영웅변신으로 랜덤 하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물론 다이아가 들기는 하지만 확정적으로 다른 영웅변신을 얻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영웅변신 컬렉션도 채울 수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장기적으로 할 자신 있는 분들은 변코 70만 개를 모으는 천상의 기사 노가다를, 조금 급하신 분들은 변코 5만 개마다 희귀 변신 카드를 모아서 영변 합성을 노리는 방법을 택하시면 됩니다.

2. 리세 노가다

리세마라를 통한 방법으로 55 레벨, 60 레벨, 65 레벨, 70 레벨에서 업적으로 주는 희귀 변신 카드를 통해서 합성을 통해서 영변을 노리는 방법입니다. 또한 리니지 m에서는 60 레벨이 돼야 캐릭터를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은 60 레벨까지 올리고 지우는 것을 반복하는 리세마라를 통해서 진행합니다.

 

60 레벨까지 키우면서 얻게 된 아이템과 장비는 창고로 넣어두고 지우고 다시 만들어서 리세마라를 계속 반복할 때마다 캐릭터의 장비는 계속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분들에게 나름 괜찮은 방법입니다. 70 레벨 리세 노가다도 있기는 하지만 70까지 키우는 노력을 위해서는 무과금 유저분들에게는 좀 어렵고 70 레벨짜리 캐릭터 지우기는 많이 아까운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리세 노가다를 하신다면 60 레벨 리세 노가다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80 레벨 리세 노가다도 있습니다. 80 레벨에는 경비병 창, 활 영변을 주는데 이것을 부캐를 키우던 지우고 다시 키우던 해서 80 레벨을 3번 만들게 되면 영변 중복 4장을 얻기 때문에 전변을 노릴 수도 있죠. 물론 무과금 분들은 본캐도 80 레벨이 어려운데 리세를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리세 노가다를 하신다면 당연히 원거리 캐릭터를 추천드립니다. 근거리 유저는 고렙 사냥터에서 효율을 발휘하지 저렙 구간에서는 원거리 캐릭터로 빠르게 몹을 잡는 속도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마치며

정리하면 오랜 시간 끈기 있게 시련 던전을 본캐, 부캐 모두 돌릴 수 있는 분들은 시련 던전 노가다를 통해서 변코 70만 개 모아서 천상의 기사를 노리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시련 던전을 돌릴 끈기는 있지만 그래도 빨리 빨간색 영변을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변코 5만 개마다 희귀 변신카드 제작을 노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세 노가다로 하실 분들은 많은 생각할 필요 없이 60 레벨 리세마라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70 레벨이나 80 레벨 리세는 무과금 분들은 하기 어렵습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 클릭에서 나오는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을 해 둔 상태로 의도치 않게 보기 싫은 광고가 많이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잠깐의 여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