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니지 m에서 근접 격수 캐릭터로는 기사, 다크엘프, 암흑기사, 신성 검사, 광전사 등의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기사는 가장 기존 원작 리니지에서부터 격수 캐릭터로는 전통적인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리니지 m 에서는 특히 무과금 유저에게는 기사가 아무래도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새로 캐릭터를 키우는 분들 중에 무과금 분들은 암흑기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무과금 분들 격수 캐릭터는 암기를 추천해드리고요. 

하지만 암기도 분명 효율이 좋은 캐릭터인 것은 맞지만 어느 정도 스펙을 쌓아 올라가면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기사가 더 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기사는 리니지에서 버려질 캐릭터는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클래스 케어가 예상됩니다. 

 

오늘은 무과금 기준 기사 장비 공략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탯

기사 스탯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암기와 다르게 명중이 중요하기 때문에 올힘을 찍으시면 됩니다. 올힘을 찍은 다음에는 싸움이냐 사냥이냐에 따라 조금 달라지겠지만 사실 무과금 분들에게는 싸움의 의미를 두긴 어렵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사냥 효율을 높이기 위해 위즈를 찍어서 마방을 올려주면 됩니다.

6검 4셋 

무기 및 방어구

6검 4셋 무기 및 방어구
6검 4셋 무기 및 방어구

- 무기 : +6 메일브레이커(추천),   +6 싸울아비 장검(메일 얻기 전까지 사용)

신성검사는 일반 각상에서 얻을 수 있지만 기사는 일반 각상에서 메일이 나오지 않습니다. 상급 각상부터 메일이 나오는데 메일을 얻자고 상급 각상 만들어 까는 것은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리니지m 기사 일반, 상급, 최상급 각인장비상자 아이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기사 각인 장비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 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기사를 첫 캐릭터로 고르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겁니다. 아무래도 다른 캐릭터들이 나오면서 핵

heerangdoc.tistory.com

메일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바로 명중이 중요한 기사에게 명중을 기본 +10이나 올려주는 무기이기 때문이죠. 

+6 메일브레이커
+6 메일브레이커

 

하지만 메일 브레이커를 얻자고 상급 각상 만들어서 까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다이아가 조금 모인다면 10 다이아면 메일을 거래소에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구입해서 안전강화 +6 강화해서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그전까지는 각상에서 나오는 싸울아비 장검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투구: +4 기사의 면갑(퀘스트 or 무기 방어구 상인에게 아데나 구입) or +4 강철면갑(각상)

기사의 면갑과 강철면갑은 능력치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강철 세트를 맞출게 아니라면 그냥 기사의 면갑을 쓰시면 되니 둘 중에 아무거나 끼셔도 됩니다. 

 

- 방어구: +6 요정족 판금 갑옷(제작)

 

- 신발: +4 강철 부츠(각상)

 

- 각반: +4 강철 각반(제작)

 

- 티셔츠: +4 티셔츠(무기 방어구 상인 아데나 구입)

 

- 망토: +4 보호 망토(제작)

 

- 방패: +6 요정족 방패(제작)

 

- 장갑: +4 수정 장갑(거래소에서 구입)

 

기본적으로 세팅을 보시면 깡방을 가장 중요시 한 세팅입니다. 마법 방어를 올리는 것은 무과금 유저가 갈 사냥터에서는 크게 필요 없습니다. 스펙업이 되더라도 해당 사냥터에서 필요한 속성 반지만 착용하시면 충분합니다. 용계가 주 사냥터라면 풍령의 반지 쌍으로 차고, 엘모어를 가신다면 수령의 반지 쌍으로 차는 방법입니다. 

악세서리

악세서리
악세서리

- 귀걸이 : 영혼의 귀걸이 (제작)

 

- 벨트 : 용기의 벨트 (제작)

 

- 목걸이: 해골 목걸이(제작)

 

- 반지: 수호의 반지(제작) x 2 

 

제 다른 격수 캐릭터들 세팅 공략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AC -1방이라도 소중한 무과금에게 깡방위주의 세팅입니다.

무과금 종결 장비와 캐시 악세서리

무기와 방어구

- 무기: +9 메일 브레이커, +9 다마스커스

기사는 명중이 중요하기 때문에 고강화 무기를 쓰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손상 무기와 비 손상 무기 2자루를 준비해서 사냥터에 따라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전 신검 장비 공략에서는 뇌신검을 추천드렸지만 이번에는 비 손상 무기로 다마스커를 제가 써놨습니다. 그 이유는 신검은 일반 각상에서 뇌신검이 나오기 때문에 각상에서 뇌신검을 얻으면 그냥 +6~7 강화를 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것이었고 기사는 일반 각상에서 뇌신검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아예 다마스커스 +9강을 노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언데드 추타가 붙어있는 비 손상 무기인 데스 블레이드를 신검에서 추천해드린 것과는 다르게 아예 처음부터 언데드용 +9 메일과 비 손상 +9 다마스커스로 가는 것이 효율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서 +7 데블 1자루만 쓰시거나 비손상 무기로 +6~7 이상의 뇌신검을 쓰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또한 마력의 단검을 쓰는 경우도 있는데 명중을 위해서라도 기사는 고강화 메일을 쓰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 투구: +6 강철면갑(각상) or +6 기사의 면갑 or +6~7 무관의 투구(각상)

 

- 갑옷: +6 수정 갑옷(거래소) or +6~7 무관의 갑옷(각상)

 

- 신발: +6 강철 부츠(각상)

무과금 유저분들은 완력의 부츠에 욕심내지 마세요. 힘 조금 늘어난다고 몹 잡는 방수가 어마어마하게 차이 나지도 않고 가격만 엄청 비쌉니다. 

 

- 티: +4~5 빛나는 완력의 티셔츠 (캐시템)

 

- 견갑 : +4~5 빛나는 완력의 견갑 (캐시템)

무려 AC -5, 힘 +1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400 다이아에 상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아 쓰기 가장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죠. 물론 이벤트로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만 최근에는 이벤트로 견갑이나 빛나는 티셔츠를 주는 경우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 망토: +6 보호 망토(제작)

 

- 방패 : +8 요정족 방패 (제작)

 

- 장갑: +6 수정 장갑 (거래소 구입) or +4~5 돌 장갑 (각상)

일단 수정 장갑 6강은 다른 아이템보다는 가장 마지막에 맞춰주세요. 각상에서 돌 장갑이 나온다면 굳이 다이아를 써서 +6 수정 장갑을 구입하기보다는 +4 돌장갑을 끼면서 사냥을 하시다가 각상에서 또 1개가 더 나온다면 한 번씩 +5 강화를 노려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악세서리

- 귀걸이: 축+3 룸티스의 푸른빛 귀걸이 (캐시템)

올려야 할 능력치로 제가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물약 회복률입니다. 이게 방어처럼 눈에 보이지 않아서 처음 리니지 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큰지 체감을 잘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물약 회복률, 물약 회복량을 높이는 방법이 몇 가지 없는데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푸귀입니다.

 

캐시 악세서리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글을 참조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리니지m 소과금 효율적인 과금방법(확정 확률로 악세서리 맞추기, 혜자패키지 구입방법)

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무과금 유저분들을 위한 글들을 작성했었는데요. 리니지 m에서는 어지간히 해서는 중과금, 핵과금이라고 불리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미세먼지과금? 소과금? 유저분들

heerangdoc.tistory.com

- 귀걸이:  축 +3 룸티스의 검은빛 귀걸이 (캐시템)

검귀는 급하지 않습니다. 영혼의 귀걸이를 계속 착용하시다가 기회가 되면 +3 검귀를 노려보시면 되고 최종적으로는 축+3 검귀가 목표입니다. 

 

- 벨트 : 용기의 벨트 (제작)

 

- 목걸이: 해골 목걸이(제작)

 

- 반지: 수호의 반지(제작) x 2 or 사냥터에 따라 필요한 속성 반지 x 2

물론 기사단의 반지(AC -2)를 쌍으로 착용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기사단의 반지를 맞추자고 희귀 제작 비법서를 거래소에서 구입해서 만드는 것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어느 정도 스펙이 돼도 일단 무과금 유저는 마방 말고 깡방에 올인한 세팅이기 때문에 사냥터에 따라서 적절한 속성 반지를 착용하시는 것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반지: 축 +3 스냅퍼의 방어 반지 x2 (캐시템)

 

- 인장 : 축+3 회복의 인장

위에서도 강조한 대로 물약 회복을 높여주는 것으로 1순위로 맞춰야 하는 악세서리 입니다. 꼭 최대한으로 맞춰주세요. 사냥 유지력이 눈에 띄게 달라집니다.

 

- 인장: 축 +3 수호의 인장

 

- 팔찌: +3 빛나는 방어의 팔찌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팔찌죠. 다소 비싸긴 하지만 리덕션도 올려주는 효자 아이템이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여기까지 무과금 기준 기사 장비 가이드였습니다. 기사가 그래도 사냥 효율이 떨어지긴 해도 무과금도 용던 가서 해골 뽀개기하고 엘모어 가고 할 만한 캐릭터입니다.

 

신검이 오만 올라가서 뮨 쓰면서 물약 안쓰고 사냥하는 게 부러워질 순 있지만 비교를 하자면 끝이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만족하면서 사냥하시기에는 그래도 충분합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 클릭에서 나오는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을 해 둔 상태로 의도치 않게 보기 싫은 광고가 많이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잠깐의 여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리니지m 무과금 기사 필수 스킬 공략 가이드 !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글에 이어서 리니지m 무과금 기사 필수 스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번에는 무과금 기사 장비 공략에 대해 작성했었습니다. 관련 글 포스팅 [게임/리니지m]

heerangdoc.tistory.com

 

리니지m 130방이상 고렙 사냥터 필드 공략

무과금 분들도 130방 이상을 달성하시는 분들도 이제는 아주 많습니다. 저는 보통 용계 이하 사냥터냐 용계 초과 사냥터냐로 나누는데요. 그 기준은 방어 수치라 딱 나타낼 수는 없지만 130방 정

heerangdoc.tistory.com

 

 

리니지m 영변노가다 리세 시련 노가다 방법

리니지m에서 영변이 있고 없고 가 사냥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아무리 경비병 같은 아무리 낮은 티어 영웅변신이라도 높은 티어 희귀 변신보다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능력치 차이

heerangdoc.tistory.com

 

 

리니지m 무기 속성작 필드 사냥터별 약점 속성 공략

안녕하세요! 리니지m에서는 몬스터 속성에 따라서 약점 속성들이 있습니다. 약점인 속성으로 공격하면 속성 대미지 +1당 +2 대미지가 들어가고 약점이 아닌 속성이면 그래도 +1 대미지, 오히려 반

heerangdoc.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