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니지m에서는 몬스터 속성에 따라서 약점 속성들이 있습니다. 약점인 속성으로 공격하면 속성 대미지 +1당 +2 대미지가 들어가고 약점이 아닌 속성이면 그래도 +1 대미지, 오히려 반대인 속성이라면 +0.5로 들어갑니다. 즉 +3단으로 속성작을 한다면 약점 속성 몬스터에게는 +6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리니지m 약점 속성 무기속성작 공략
리니지m 사냥터별 약점 속성

약점 속성에 대한 소개와 주요 필드 사냥터별 추천 무기 속성작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리니지m 약점 속성

수 <풍 <지 <화 <수입니다. 즉 물은 바람에 약하고, 바람은 땅에 약하고, 땅은 불에 약하고, 불은 물에 약합니다. 조금 생각해보면 직관적으로 외우기 쉽습니다.

리니지m 주요 사냥터별 무기 속성

모든 사냥터를 정리하기보다 속성작을 하는 데는 혈맹 코인이 들고 속성작 한 것을 바꾸는 주문서를 구입하는데도 혈맹 코인이 들기 때문에 메인 무기에 속성작을 할 때는 앞으로 계속 사냥해야 할 사냥터를 기준으로 속성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너무 저렙 사냥터보다는 다소 고렙 사냥터 위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렙 때 잠깐만 사냥할 곳을 위해서 속성작을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1. 하이네 필드

하이네 필드
하이네 필드

거울의 숲도 포함해서 하이네 늪지대, 남부 필드 등을 다 합쳐서 말합니다. 이 곳은 대부분 수속성 몬스터라서 바람 속성 즉 풍령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바람 속성 요정의 경우에 스톰샷을 통해서 몬스터들은 녹여버릴 수가 있습니다. 하이네 필드는 몹 젠이 워낙 빨라서 고렙이어도 던져놓기 아주 좋은 사냥터입니다.

2. 용의 계곡, 용의 계곡 던전

 

용계
용계

용의 계곡 필드와 용던 둘 다 화령작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이 땅 속성 몬스터이기 때문입니다. 용계, 용던을 메인으로 사냥하실 분들이라면 화령 3단을 추천드립니다.

3. 엘모어

엘모어
엘모어

엘모어 격전지, 엘모어 전초기지 둘 다 마찬가지입니다. 땅 속성 몬스터로 화령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몬스터들의 다굴만 이겨낼 수 있으면 경험치와 아덴 둘 다 상당히 좋습니다.

4. 풍룡의 둥지

풍둥
풍둥

무과금 기준으로는 상당히 고 스펙을 요하는 사냥터입니다. 와이번에게 스트라이커 게일을 먹을 수 있고 정상은 아직도 통제인 서버가 많습니다. 바람 속성 몬스터들이기 때문에 지령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5. 부둣가

부둣가

흑기사 전투기지는 여러 방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통제이기 때문에 무과금 분들이 사냥하러 가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부둣가는 예상하시다시피 물속성 몬스터라 풍령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영웅 스킬 플루트 워터를 먹을 수도 있는 사냥터죠.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 클릭에서 나오는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을 해 둔 상태로 의도치 않게 보기 싫은 광고가 많이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잠깐의 여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포스팅

 

 

리니지m 영변노가다 리세 시련 노가다 방법

리니지m에서 영변이 있고 없고 가 사냥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아무리 경비병 같은 아무리 낮은 티어 영웅변신이라도 높은 티어 희귀 변신보다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능력치 차이

heerangdoc.tistory.com

 

 

리니지m 무아인, 노아인 획득가능 아이템과 아인하사드의 축복 얻는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리니지m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에 따라서 경험치 획득률과 아데나 획득률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인이 몇이 있느냐에 따라서 사냥 시 경험치 효율도 달라지고 득템을 할

heerangdoc.tistory.com

 

 

리니지m 소과금 효율적인 과금방법(확정 확률로 악세서리 맞추기, 혜자패키지 구입방법)

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무과금 유저분들을 위한 글들을 작성했었는데요. 리니지 m에서는 어지간히 해서는 중과금, 핵과금이라고 불리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미세먼지과금? 소과금? 유저분들

heerangdoc.tistory.com

 

 

리니지 m 필드 아데나 노가다 장소 추천

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아데나... 무과금에게는 특히나 아테나 수급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필드 아데나 패치 이후 아데나 수급이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예전에 알던 게 밭, 거울의

heerangdoc.tistory.com

 

 

리니지m 무과금 다이아 버는 방법

안녕하세요 희랑입니다. 리니지 m에서 다이아를 구하는 방법은 당연하게도 현질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무과금은 다이아를 어떻게 구해야 할까요?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득템을 하게 되면 팔아서

heerangdoc.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