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고덕 근처 맛집에 대해서 포스팅 횟수가 조금 늘어난 것 같습니다. 다른 번화가들은 맛집 정보를 찾기가 쉬운데 이런 소규모(?) 지역에서 맛집은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아 소개가 조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지난번에는 고기집 위주로 몇 군데 소개해드렸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월남쌈, 쌀국수 먹기 좋은 베트남 음식점인 포메인입니다. 베트남 요리는 가볍게 먹기에도 좋아서 점심식사로 가기에도 좋고 데이트 때 가기에도 부담되지 않아 좋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건강한 느낌의 음식들이랄까요? 제 개인적으로는 이런 베트남 음식들은 먹고 나서도 기분이 좋더군요.

 

위치

위치는 고덕역에서 보면 4번 출구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강동경희대병원 장례식장 건너편, 강동아트센터 건너편에 있고 서희 스타힐스 오피스텔 1층에 위치해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이 근처도 먹을만한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베이커리 빵집 한스도 같은 건물에 있습니다.

음식

월남쌈
월남쌈

핸드폰 카메라가 말썽인 건지.. 찍은 사진들이 전부 너무 뿌옇고 화질이 좋지 않아 그나마 나은 사진으로 올립니다. 제가 먹으러 간 날은 가볍게 월남쌈만 먹으러 간 날이라서 다른 음식 사진은 없습니다. 포메인은 프랜차이즈 매장이기 때문에 특별히 다른 포메인과 인테리어 차이나 메뉴 차이는 없습니다. 

 

제가 포메인에서 주로 좋아하는 메뉴는 월남쌈, 분짜, 쌀국수입니다. 월남쌈에서는 핵심 소스인 땅콩 소스가 나오죠. 간혹 다른 곳에서는 이 땅콩소스가 없이 월남쌈을 하는 곳도 있어서 아쉬웠던 적이 많습니다. 더구나 고기양도 꽤 많이 나오기 때문에 먹기에 부족하지 않아서 충분히 먹기 좋았습니다.

 

보통은 쌀국수+월남쌈 세트로 된 것을 시키는데 이번에는 시키진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월남쌈만 먹게 되면 배도 금방 꺼져서 쌀국수를 같이 드시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고덕 근처에서 조금 가볍게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만한 음식점을 찾으신다면 베트남 음식점인 포메인을 추천해드립니다. 밝은 분위기, 깔끔한 맛에 친절한 사장님이 계시는 것은 덤으로 추천 요소입니다. 

 

테이블 수가 많지는 않지만 여러 명이서 식사를 하러 가기에도 괜찮습니다. 한 12명 정도는 충분히 테이블을 붙여서 앉아서 식사 가능하기 때문에 근처 직장이시거나 손님 왔을 때 가볍게 식사하러 나오시길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